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책)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by 뮤르디7 2022. 2. 23.
반응형

요약: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 즈음이나, 시작해서 성과가 없는 사람은 기술적인 노하우를 얻어가라

블로그 관련 책 2번째이다.


책 표지


전에 읽었던 '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근한다'에서는 블로그에 대한 약간은 철학적인? 관념적인? 내용과 글쓰기에 대한 내용이었다면, 이 책은 블로그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이 중심이다.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서론으로, 시작할 때 고려해야 되는 부분 시작하면서 해야 할 것 들을 알려준다.

블로그 시작하기 위한 준비

저자는 블로그를 왜 하는지부터 정하라고 한다. 상업용, 광고용, 수익용 블로그도 있고, 아무도 안 봐줘도 상관없는 나만의 일기장 일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도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라면, 그래도 많은 사람이 내 글을 봐줬으면 해서이기 때문'이라며, 파이팅을 남기며, 다음 블로그 시작 부분 꾸미기에 대한 내용을 알려준다. 블로그의 간판 제목, 닉네임, 대문 꾸미기, 그리고 쓸 만한 글감 찾기 등,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선 준비에 대해 알려준다.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다룬 책이다>

방문자 수 늘리기

네이버 검색어 데이터 조회를 통한, 경쟁이 심한 곳이 아닌 틈새시장 노리는 방법, 방문자수를 늘리고, 늘린 방문자들을 오래 붙잡아 놓도록 제목, 서식 꾸미기, 내용 작성에 관한 팁들도 전수한다. 예를 들면, 고화질 사진을 첨부하거나, GIF파일로 움직이는 사진을 첨부해서 보는 사람의 흥미를 이끈다던가 하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네이버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을 다양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방법은 한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포스팅하고, 꾸준히 1일 1포스팅이 중요하다고 한다. 꾸준히 포스팅하면 할수록, 검색 기반 플랫폼인 블로그에서 중요한, 검색어에 노출될 확률이 늘어나며, 방문자수 또한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결론

책 처음부분에 이미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에게 좋은 팁을 준다고 하는데, 그보다는 지금 시작하는 사람이 타깃인 내용들 같다. 미리 숙지하고 시작을 하면 좋은 내용들?이라고 느꼈다. 나도 뭐 이 책을 읽는 시점에서는 시작하는 입장이나 다름없긴 한데.

중요한 건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 중심이라는 것. 뮤르디의 블로그는  티스토리이다. 제목 짓기, 검색어 노출을 위한 키워드 등에는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하겠으나, 서식 꾸미기 같은 내용들은 적용하기 어렵다. 그리고 검색 데이터를 조회하여, 검색은 많이 하나 경쟁이 덜 한 것을 내용으로 한 포스팅을 하면 방문자 수 늘리기에 도움이 된다는데,

뮤르디는 그저 내가 관심 있고 내가 알아가는 내용들을 포스팅하고자 해서, 글쎄... 하면서 읽었다. 내가 블로그 하는 목적은 내가 공부한 것들 내가 알아낸 것들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함이니까. 방문자 수도 많기를 원하기는 하나, 주객이 전도가 되면 안 되니까. 이 책의 저자도, 자신이 원하는 주제와 다른 포스팅만 계속하면 힘들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 원하지도 않는 주제를 위해 조사하고, 글 쓰고 꾸미는 것은 그냥 '일'이다. 본업이 따로 있는데, 작가도 아니고, 글 쓰는 일까지 벌써부터 하고 싶지는 않다. 나중에 쌓이고 쌓인 지식을 선보이기 위한 것이라면 모를까. 그래도 가독성 높이는 글쓰기 등 유용한 팁은 있으니 한 번 읽어보기 좋다!!

결론: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다면 경쟁이 덜 한 곳을 찾고, 한 주제를 중심으로 꾸미고 다듬는 등 기술적인 스킬도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