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뮤르디

알뜰 교통카드 어플 사용 후기 (모바일캐시비, 알뜰교통카드)

by 뮤르디7 2022. 3. 14.
반응형

요약: 요호!!!! 자잘한 절약이지만, 진작에 할걸!

뮤르디는 알뜰 교통카드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다.

[교통비 절약 2부] 알뜰교통카드에 대하여 (삼성 페이 사용자 관점에서..

 

[교통비 절약 2부] 알뜰교통카드에 대하여 (삼성페이 사용자 관점에서..

요약: 실물 카드를 쓰거나 선불형 모바일 교통카드를 써야 하며, 어플도 출발 시 도착 시 따로 찍어줘야 한다. 할 수 있다면야 절약 가능! 교통비 절약 2탄! 알뜰 교통카드라는 것이 있다! 어플과

moonjordy.tistory.com

 

위에 글을 보신분은 알겠지만, 갤럭시 사용자이고,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삼성 페이 사용자이다. 그렇다 보니, 교통카드조차 들고 다니기가 아주 귀찮다. 그래서 핸드폰으로(삼성 페이로) 교통카드도 사용 중이었다.

그래서 지갑 없는 삶을 유지는 하고 싶고, 나도 교통비 할인을 받고 싶고, 해서 선택하게 된 (모바일 캐시비 + 알뜰 교통카드 어플) 조합!

오늘은 2월 한 달간의 사용에 대해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30,900원 쓰고 5150원 마일리지 환급받았다.

 

계속 할인, 할인해서 나도 할인되는 줄 알았는데, 마일리지 환급이었다. 그래도 뭐.. 어차피 다시 교통비로 나가면 다음 달은 그만큼 할인 되는 것이니까!

아무튼! 2월에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거의 없었다. 심지어 출퇴근할 때도,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 못했다. 그래서 교통비로 쓴 돈이 적고, 그만큼 마일리지 적립도 적었다. 

 

모바일 캐시비 2월 사용내역.
2월에는 이용을 얼마 못 했다.

 

한 20번쯤(편도로) 버스랑 전철 탔던가? 싶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출퇴근할 때에 비해 요금이 얼마 나오지 않았다.

아무래도 후기로 쓰기는 횟수가 너무 적나 싶긴 하지만, 요새 들어 갑자기 내가 쓴 '알뜰 교통카드'에 대한 글들을 많이 봐주셔서, 얼른 후기를 써야 다른 분들이 믿고 쓰던, 에이 아니다 하던 할 테니 조금 서둘렀다. 

 

알뜰교통카드 앱의 마일리지 적립내역
알뜰교통카드 앱에 적립내역을 볼 수 있다. 

 

한 두 번 처음에 까먹고 적립을 안 했을 때가 있었는데, 그것들 빼고 총 적립 횟수 19회! 적립 마일리지는 5144원.  스크롤을 내리면 언제 탔던 것 얼마큼 적립이 되었는지 등등 볼 수 있다. 확인했는데, 혹시나 걷는 거리가 조금 모자라서 적립액이 적다 싶으면, 어플을 일찍 켜거나, 조금만 돌아가도..?? 시간 없거나 귀찮다면 패스!

 

캐시비 선물함 내역에 마일리지 지급된 모습
맨 위의 알뜰교통카드를 통한 마일리지 적립내역.

 

그렇게 한 달이 지나고, 3월 10일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다. 적립 금액은 5150원. 원 단위 절상을 해주었다. 호호호.

자!  그렇다면 계산을 해보자!

내가 교통비로 쓴 돈은 30,900원. 환급받은 적립금액은 5150원. 그리고 까먹으면 안 되는 모바일 캐시비 선불 충전 수수료 2.6%!

30,900원의 2.6%는 803.4원. 그래서 총 사용금액 30,900+803.4= 31,703.4원

그냥 31700원으로 치고! 나의 할인율은 (5150/31700) x 100 = 16.24.... 

즉! 16.2%의 할인을 받았다. 

음.... 생각보다는 조금 작은 할인폭이지만... 

아무래도 알뜰 교통카드의 설명에서 말하는 최대 30%의 할인율은 신용카드 혹은 선불카드의 전월실적에 따른 할인 10% + 알뜰교통카드 최대 20%인데, 나는 선불 충전 수수료도 있고, 카드 자체의 할인도 못 받으니.

그래도 이 정도가 어딘가 싶다!

다른 분들은 직접 사용하시면 나보다는 훨씬 할인 많이 받을 수도!!

결론: 그래도 전월 실적도 없이 15% 이상 할인받을 수 있으니! 꼭꼭 사용하자!  절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