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뮤르디

제주도에도 제로페이가??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by 뮤르디7 2022. 2. 24.
반응형

요약: <탐나는 전>이라는 제주도 지역화폐가 있고, 10프로 절약할 수 있고, 어플 깔면 설명이 잘 나와있다.

뮤르디는 곧 제주도 바다 구경을 할 것이다. 요새 이런저런 일이 있어, 친구와 제주도에 가서 잠시 쉬었다 오려한다. 그래서 제주도에 가면 어디로 갈 것인지, 어디서 무엇을 먹을 것인지, [먹보와 털보]에서 노홍철의 발길을 따라다닐 것인지.. 예산은 얼마나 필요한 가...

 

계획적인 뮤르디

그러던 중 문득 드는 생각!!!  

서울도 경기도도 강원도도 지역화폐(제로 페이)가 있는데, 제주도는?????

(발급방법 등 본론부터 보고 싶다면 글 중간부터)

 

치저스 카카오맵
먹보와 털보에서 노홍철이 다녀간 식당

[먹보와 털보]에서 노홍철이 다녀간 식당이다.

카카오 맵에서 검색한 바, 스크린숏 하단에 보다시피 제로 페이 가맹점이란다!

제주도에도 제로 페이가 있긴 한가 보다!! 그래서 인터넷에 제주도 제로 페이라고 검색해서 나온 결과가!!


탐나는 전

탐나는전 사진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제주도의 지역화폐(제로 페이) 탐나는 전! 

 

탐나는전 설명
탐나는전 설명

여타 다른 지역화폐처럼 지역소비 활성화가 주된 목적이다.

탐나는 전의 종류는 두 가지! 하나는 카드형, 다른 하나는 지류형. 즉, 카드와 종이상품권이 있다.

그리고 카드에도 두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체크카드(KB국민), 하나는 선불 충전식 카드(코나아이-경기도 지역화폐와 같은)가 있다.

사용 전에 교통카드처럼 미리 충전을 해서 실물 카드로 그냥 긁으면 된다.  뮤르디는 KB국민은행은 계좌는 있으나 안 써서, 선불 충전식 카드를 신청했다.

그리고 여타 지역화폐를 쓰는 가장 중요한 특징!!

탐나는전 설명2

충전 시 10%를 더 준다. 서울 지역사랑상품권은 10% 할인판매이나, 여기는 충전시 10%를 더 준다. 어느 방식이던, 어차피 쓸 돈을 10% 절약하는 게 좋다. 그리고, 여타 소득공제의 혜택. 

 

탐나는 전 발급방법!

발급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탐나는전] 어플 설치하고, 거기서 하라는 대로 하면 된다.

탐나는전 어플

 

저기 [카드 등록하기] 칸에 카드 발급 전에는 [카드 발급하기/등록하기]가 나온다.

탐나는전 카드 종류

발급하기를 누르면 위의 두 카드, 혹은 KB체크카드 중에 고르라고 한다.

발급비용은 처음은 무료, 뮤르디는 이미 발급하기를 눌러서 재발급비용 2000원.

둘 중에 맘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면 된다. 개인적으로 노란색을 좋아해 오른쪽 귤! 을 골랐다.

카드 발급절차는 무척 간단하다. 신용카드 발급절차보다도 훨씬. 주소 입력하고, 계좌 연결하고.. 여권 이름 주소 조금... 그리고 뭐였더라.. 까먹었다 ㅎㅎ 아무튼 무척 간단하다. 

 

카드 발급현황

카드 발급 완료하고, 첫 화면의 오른쪽 상단 메뉴에 들어가면, 카드 발급현황 메뉴가 있다. 누르면 아래처럼 나온다. 

굉장히 중요한 사항으로, 우체통으로 일반우편으로 오니 미리미리 확인해야 하고, 발급 후 도착까지 3~10일 걸린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은 일주일 정도 걸렸다고 하니, 제주도민 아니고 여행할 때 쓰려면 미리미리 발급하자!!!

물론 발급 방법이 어플 말고도, 체크카드 한정으로 신한, 농협, 제주, 국민은행(출처-나무 위키..) 가서 직접 발급하면 된다고 하니, 이미 늦었다면 제주도의 은행 가서 발급하자.

탐나는전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더 간단하다! 미리 충전하고 실물 카드로 가맹점에서 긁으면 된다!!

 

사용방법

 

계좌를 연결해 주시고, 어플에서 충전 버튼 눌러 충전하고 긁으면, 여행 경비 10% 절약!

가맹점은 카카오 맵이다 탐나는 전에서 찾을 수 있고! 

뮤르디도 사실 글 쓰는 시점에서 발급만 했지 아직 쓰지는 않았다!

결론: 제주도 여행 가려거든, 탐나는 전을 조금만 미리 준비하면 10% 절약 간단하다!

반응형

댓글